항공 마일리지가 코로나 이후에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면서 사용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마일리지 현명하게 쓰는 법이 있을지 알아봅니다. 항공 마일리지는 코로나 이전에 매년 포인트와 마일리지가 약 4조 원에 달했으며 이중에 약 3000억 원이 기한 만료로 소멸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코로나 기간을 합치면 소멸된 마일리지는 상당할 것으로 보이네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 스카이패스 회원 대상 - 이마트 매장 상품 구매 시 적립과 사용 가능 - 7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원당 1마일 적립 - 마일리지를 현금 대신 사용하려면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쇼핑 전 1400마일 차감하여 바우처 발급 바우처 발급 후 계산 시 제시 바우처 제시하면 결제금액에서 1만 원 할인 7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 1일 ..
빅블러라는 말이 근래 들어 많이 나오는데요 블러는 단어 자체가 흐릿하다는 뜻이 있으며 빅블러라는 단어가 되면 여러 현상에 접목이 가능하여 융화가 일어나는 현상을 말한다고 합니다. 경계가 흐리게 되는 현상을 말하게 되는 것이지요 변화의 속도가 빨라 기존 알고 존재하는 것들이 뒤섞인다는 의미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미래학자 스텐 데이비스가 블러, 연결경제에서의 변화의 속도라는 책에서 블러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지금 현재를 살아가는 이 시점이 변화의 가속도가 붙은 상황이라 빅블러라는 말이 많이 쓰이게 된 계기로 보이네요 다른 분야들보다 경제에서 볼 때 체감되는 상황은 은행, 증권등 금융권에서 앱을 모아 하나처럼 쓸 수 있는 마이 데이터에서도 볼 수 있는데 금융, 보험 등 역할이 분명했던 경계들이 흐트러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