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환경문제를 생각할 때 탄소를 감소하며 이와 함께 자동차도 친환경 전기차, 수소차로 가야 하며 세계의 자동차 업계도 그런 추세로 가고 있는 중입니다. 가야 할 길인가 보다 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관련 인터넷 자료도 보고 있을 텐데요 일자리 분야로 생각하면 간단한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대로라면 자동차 대학 다 망하겠다는 기사도 있습니다.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로의 변화속도가 길지 않을 것으로 보아 관련 산업에서 일하는 직업들에 대한 염려가 나오기 시작한 겁니다. 생각은 하고들 있었겠지만 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것 그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직업과 관련된 일이다 보니 쉽지 않은 겁니다. 당장 일은 하는데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 할지 방향 제시도 어렵지만 개인의 문제가 되면 더 어려운 것은 자명한..
감소할 수밖에 없는 자동차 정비원 자동차 정비원직업은 자동차가 정상적이지 않을 때 안전성 등 자동차의 정비를 수리하거나 점검하는 일을 합니다. 현대인에게 가까이 있는 자동차와 밀접한 직업인데요 그동안은 기술을 배우고 익히면 안정적인 직업군에 속한 것으로 생각하기도 한 직업입니다. 하는 일 자동차 종합정비업소, 자동차 소형정비업소 하체부, 엔진부, 도장부 전장부, 판금 부등의 전문 정비업무 하체 정비원은 동력 전달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제동장치, 타이어 교체 수리 엔진 정비원은 연료장치, 윤활 장치, 냉각장치, 흡기 배기장치 점검과 부품 교체 전장 정비원은 센서, 램프, 배선 발전기 전자제어 시스템의 이상 유무 점검 수리 판금 정비원은 용접, 유압, 연삭기 사용으로 사고 변형된 차제 수리 도장 정비원은..
수소항만, 탄소중립으로 수소항만을 구축한다는데 수소차에 이어 수소항만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기후위기에 대응한 친환경체제를 만들기 위해 수소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방안으로 보입니다. 수소 친환경 근래들어 많이 들어보았습니다. 수소 생태계가 앞선 나라로 일본, 노르웨이 , 독일이라고 합니다. 일본은 가정용 수소발전기를 독일은 남은 전기로 물을 전기분해하여 수소를 만들어 저장하며 노르웨이는 북극얼움의 물로 수력발전을 돌려 수소를 생산하여 수출할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수소항만은 말 그대로 수소의 생산, 수입, 저장, 공급, 활용등 수소 에너지 생태계를 위한 미래형 친환경 항만이며 항만이 완성되면 수소 생산부터 이송, 소비까지 순환하게 되어 배후도시, 산업단지의 발전도 되며 수소 생태계가 완성하는 것으로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