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로자에게 휴가비를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무려 10만 명에게 휴가비를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받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먼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이어서 휴가문화와 국내의 여행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제도로 보입니다.
사업방식이 조금 복잡한데요 총 40만원의 적립금을 만드는 것으로 정부가 10만 원 기업이 10만 원 그리고 근로자가 20만 원을 부담하여 40만 원의 적립금이 되는 것입니다.
이 적립금을 휴가시에 국내여행에 사용하게 되는 것으로 휴가샵 온라인몰을 통해 숙박, 입장권, 체험과 레저 입장권, 교통 등에 대한 국내여행 관련 상품으로 구성된 온라인몰에서 상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개인이 20만원을 적립하여 40만 원을 사용하게 되는 것은 바람직하나 먼저 개인에게는 우선권이 없고 반드시 참여기업이 신청하고 확정이 된 후에 기업과 근로자가 분담금을 일괄 입금하며 근로자 정보 등을 제출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참여대상 기업이 중소, 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 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시설, 의료법인 근로자 등 범위가 넓은 것은 좀 나아 보입니다. 그리고 근로자의 참여조건에 고용형태나 소득 수준은 상관없지만 병의원 소속의 의사 회계 및 세무 관련 서비스업 소속의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법무 관련 소속 변호사, 변리사, 약사 등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 시설은 대표자도 참여 가능하지만 대표와 법인 등기부등본상의 임원은 참여 제한이 됩니다
개인이 20만원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이런 순서가 적용됩니다.
- 기업이 기업단위로 온라인 신청
- 참여기업 확정
- 기업과 근로자 분담금 일괄입금
- 근로자 정보등의 제출
- 공사가 정부지원금 추가 적립과 휴가 샵 온라인몰에 40만 원 포인트 부여
- 근로자는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포인트 사용
- 신청기간이 2022년 3월 2일부터이므로 모집 완료 시까지 선착순 접수
- 적립포인트의 사용기한은 2022년 12월로 되어 있습니다.
결국 본인의 20만원으로 나머지 20만 원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근로하는 곳 소속의 관심 여부에 따라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이니 모집인원이 10만 명이기는 하나 돌아올 혜택을 받는 것도 사용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관심 가시면 근무하시는 곳에 문의해 보셔서 기업이 참여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