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에 다니는 분들은 퇴사에 대한 고민 한 번쯤은 하실 텐데요 심사숙고 후에 퇴사를 결심해도 실천하기에는 어려운 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퇴사고민이 될 때 퇴사 대행 서비스 회사들이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퇴사를 도와주는 퇴사대행 서비스 한번 볼까요
퇴사대행 서비스 회사가 하는 일은 퇴사를 함에 있어 따르는 위험, 법적 리스크의 최소화등을 위해 도움을 주는 회사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주로 대면하여 퇴사를 알리기 껄끄러워하는 직장인들의 이용이 있다는데요 팬데믹 이후 비대면으로 퇴사를 알리는 것 또한 퇴사 대행 서비스 회사에 관심을 갖게 되는 요인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 퇴사를 결심하고 회사에 이야기하는 기간은 보통 한 달 전쯤이라 하는데요 법으로 정해진 기간이라고 보기보다는 퇴사의사를 밝힌 후 사업주가 사표를 수리하지 않게 되면 그 효력이 한 달 이후에 생기는 것을 두고 한 달 전 의사를 밝혀야 하는 것으로 알고들 있습니다.
퇴사대행 서비스 회사가 생소한 분야이고 굳이 대행 서비스를 통해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2030 세대에게는 반가운 서비스 분야로 생각한다는 설명도 있다 보니 이 분야의 시장전망을 밝게 보고 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더 나은 조건으로의 이직과 함께 하는 퇴사라면 전 직장과 마찰 없이 잘 마무리하는 것이 필요할 때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볼만하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틈새시장 생각해 보면 많은 것 같습니다. 생각의 한 끗 차이로 생기는 분야 아닐까요
이일은 주로 노무사분들이 많이 하신다고 하는데요 창업도 이쪽 분들이 시작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회사가 바이바이라는 회사로 소개됩니다. 전망 있는 분야라고 하니 더 늘어날 수도 있겠습니다.
퇴사 고민은 자발적 퇴사가 되어서 실업급여등의 대상이 아닌 것은 이제 많이 알고들 계십니다. 내용을 조금 다르지만 계약만료로 인한 퇴직이나 권고사직등의 안타까운 퇴사라면 실업급여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내용에 대한 이전글 소개합니다.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