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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예금중개서비스는 한 번에 금리를 비교해서 예금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에금상품 중개에 대한 플랫폼 기업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예금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증가함에 따라 생겨난 서비스라고 합니다. 본격적인 서비스 시작일은 6월부터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전면적인 비교는 아니라 시범운영으로  6월중에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를 출시하게 되고 현재는 기업 9곳이 비교, 추천알고리즘 사전검증, 소비자보호 방안 마련, 금융회사 제휴등으로 사전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9개 기업의 예금중개서비스는 뱅크샐러드, NHN페이코, 줌인터넷, 깃플, 핀크, 비바리퍼블리카, 네이버파이낸셜, 씨비파이낸셜, 신한은행이며 추가신청기업도 심사 중인데 핀테크기업, 신용카드사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예금중개서비스에는 정기예금 적금상품이 포함되고 은행과 저축은행 신협등의 예금 적금도 포함됩니다.

 

온라인 예금중개서비스는 복수의 금융회사들의 예금성 상품이 비교되고 추천되므로 소비자가 금융상품을 비교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대출과 보험 카드등의 타 금융상품의 경우에고 금융회사가 겸영업무로 중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소비자가 예금상품등을 직접 검색등을 하여 비교했다면 이번온라인 예금중개서비스는 플렛폼이 비교 추천서비스하는 것이 가능해지며 가입 또한 기존에는 지점이나 금융회사 홈페이지등을 이용했다면 온라인예금중개서비스는 플랫폼 내에서 원스톱가입이 가능하게 됩니다. 상품에 대한 사후관리로 플랫폼에서 만기알림이나 갈아타기 추천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무래고 이 서비스가 상용화된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여러 금융회사들의 예금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고 추천도 받을 수 있게 되니 기존의 온라인 상에서 발품을 팔지 않아도 시간이 절약되는  효과도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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