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대폰으로 손가락 하나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금융거래도 쉽게 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편리한 만큼 안정성면에서 불안한 마음 조금은 갖고 계시지 않던가요, 본인도 모르게 나의 개인정보 신상털이는 물론, 개인신용정보 탈취되어 금융거래가 일어난다면 이것처럼 난감한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불안에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한다면 이런 불안에서 본이닝 원하지 않는 여신거래로 생기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란 본인이 원하지 않는 여신거래로 인해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의 발급등의 개인의 신규여신거래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여신거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신용대출과 카드론, 신용카드발급, 주식담보대출, 예적금 담보대출등을 말하며 이들 개인의 신규 여신거래을 사전에 차단하게 됩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다면 한국신용정보원에 안심차단 정보가 등록되게 되어 본인이 모르는 사이 일어날 수 있는 대출에서 발생하는 금전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이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면 될까요 

개인이 거래하는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여신거래 안심차단을 신청하면 됩니다. 은행과 저축은행, 농, 수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우체국등 이용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가능하며, 법정대리인에 한해 신청도 가능합니다. 

안심차단 신청한다면 즉시 개인의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발급, 할부금융, 예적금 담보대출등의 개인의 여신거래가 실시간 차단됩니다. 

 

신청했다면 신청한 금융회사에서 반기별 한번, 문자나 이에일등을 통해서 신청내역을 통지해 준다고 하니 이점도 안심입니다. 

현재는 은행에 가서 하는 대면 신청만 가능하나, 앞으로는 비대면 신청도 가능할 예정이니 비대면 신청이 가능한 시기가 오면 한층 더 쉽게 안심차단 서비스를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서비스는 은행, 금융투자, 보험, 여신전문, 저축은행, 상호금융, 우정사업본부등의 4012개의 금융회사들이 참여합니다. 

 

또한 이렇게 신청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제는 기존 거래여부와는 상관없이 가까운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한 수 본인확인 후 해제신청이 가능하니 본인이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라고 생각된다면 언제든지 해제하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