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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하고 싶은가 스토리로 승부하라

 

스토라 텔링의 구성요소

스토리

화자

청자

 

스토리 전달도구로

자신에게 적합한 소통수단을 찾고

자신이 무엇을 선택하느냐보다 얼마나 지속적으로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스토리는 상품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스토리가 있는 상품의 소비를 하는 것.

사람들은 합리적이지 않다

스토리는 사실과 메시지의 만남

 

스토리는 메시지와 관찰이 만났을 때 탄생한다.

핵심을 찾고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

 

나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세가지 방법

3의활용

- 핵심메시지

-에피소드

-핵심메세지 강조

예를들면

자신을 소개할 때 -장점 단점 장단점이 현재의 업무에 적합한 이유로 정리

문제헤결책을 내놓을 때-문제 원인 해결책 프레임을 활용

본인의 강의를 소개할 때 -내용 특징 효과로 구분해서 설명

 

나만의 스토리로 브랜드를 만들어라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관찰을 통한 석줄일기

지속적으로 감상하고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일

적어놓은 것을 주기적으로 정리하는일

에버노트

 

나의 스토리나 나의 브랜드도 내가 시작하지만 완성은 다른 사람들의 몫이다.

시작은 내가 하지만 스토리가 완성되는 것은 홀로 할 수 없다

브랜드 네이밍과 콘셉트를 잡는 것은 내가 하지만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나의 스토리와 브랜드를 완성하는 가장 빠른 길은 다른 사람의 스토리를 돕는 일이다.

 

한동안 스토리, 스토리 텔링, 스토리 텔러 등 의 말이 난무하더니

이젠 자리를 잡는 느낌아다.

저자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지나치게 몰두하는 느낌이 든다

조용하지만 영향력있는 관계가 되는 것은 사실 어렵긴하다.

역설적으로 타자에게

설득당하지 않기위해 스토리를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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