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회가 어떤 방향으로 변화하는지 가늠해 볼 수 있는  2023년 트렌드를 발표했다고 해서 내용이 궁금합니다. 10가지의 내용으로 알파벳으로 10개를 만들어 RABBIT JUMP로 표현했습니다. 제목으로는 토끼해이니 이목이 더 쏠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랜드키워드
트랜드키워드

평균실종(Redistribution of the Average)

- 중간이 사라지는 양극화

오피스빅뱅(Arrival of a New Office Culture)

- 노동시장의 시스템이 빅뱅급으로 일어나고 있다.

체리슈머(Born Picky, Cherry-summer)

-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쓰고자 실속을 챙기고 있다. 

 

인덱스관계(Buddies with a purpose:Index Relationships)

- 인간관계에 색인을 붙이듯 다양한 인간관계를 만들고 있다. 

뉴디맥스 전략(Irresistible! The New Demand Strategy)

- 상품과잉의 시대에 대체불가능한 수요창출 전략을 쓴다. 

디깅모멘텀(Through Enjoyment:Digging Momentum)

- 한 분야에 과몰입하는 행위와 방법을 아끼지 않는다. 

 

알파세대(Jumbly Alpha Generation)

- 2010년 이후 태어난 13세 이하의 세대로 가장 큰 규모의 잠재고객

선제적 대응기술(Unveiling Proactive Technology)

- 소비자의 전후사정을 미리 파악해 대응하는 기술 

공간력(Magic of Real Space)

- 물건판매의 장을 넘어 사람을 모으는 소통하는 매체로의 공간개념의 중요성

네버랜드신드롬(Peter Pan and the Neverland Syndrome)

- 스스로 나이보다 젊다고 여기는 사회의 유년화가 사고방식과 생활양식이 되어가고 있다. 

 

 읽어보고 동의하시나요  2022년 트렌드는 어떨까요

변화하는 소비자트랜드 2022년은 어떤 현상이 바뀌고 있나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