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만 40세 이상의 재취업을 돕는 기관입니다.
재직 중에는 생애경력 설계 프로그램-자가진단을 통한 경력 자산 확인 , 다양한 진로 모색을 합니다.
퇴직 전에는 전직 스클 프로그램-퇴직에 대한 인식전환과 전직 기술 습득을 돕습니다.
퇴직 후에는 재도약 프로그램-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 서울지역 여행업 이직자와 예정자를 위한 여행업 특별취업지원팀이 서울고용복지센터에서 운영 중입니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만 50세~ 70세 미만 미취업자 대상입니다.
2021년에는 전년도에 비해 예산이 두배가 되었습니다.
최저임금 이상의 보수 및 주휴수당 지급합니다.
신중년 일자리 예전 포스팅 내용 알아봅니다.
신중년 적합직무채용에는 고용장려금 지급
사업주가 50세 이상의 경력, 전문성을 갖춘 구직자를 채용하면 최대 1년간 인건비를 지원합니다.
사업주는 채용전에 고용센터로 채용계획을 제출합니다-구비서류는 사업 참여 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매출액 및 자산현황 증빙서류와 심사 우대 입증서류 중견기업 확인서 등의 공통서류와 해당 기업만 있는 서류 등이 있습니다.
예산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우선 지원대상 기업은 신규 고용 근로자 1인당 월 80만 원이 지급됩니다
- 중견기업은 신규 고용 근로자 1인당 월 40만 원이 지급됩니다
- 정규직으로 월 60시간 이상 근무와 3개월 이상의 고용을 유지해야 합니다.
-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임금체불로 명단이 공개 중인 사업주는 지원이 제외됩니다.
- 근로계약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 채용합니다.
지원이 제외되는 근로자 유형
① 근로계약기간의 정함이 있는 사람. 다만 사업의 완료나 특정한 업무의 완성에 필요한 기간을 정한 경우가 근로계약기간이 2년을 초과하는 경우, 휴직 등으로 결원이 발생하여 해당 근로자가 복귀할 때까지 업무를 대신할 근로 계약기간이 2년을 초과할 경우, 만 55세 이상 근로자와 2년을 초과하여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취업 취약계층과 1년 이상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② 최저임금액 미만의 임금을 지급받기로 한 근로자
③ 사업주의 배우자, 4촌이 내이 혈족 및 인척
④사업주가 해당 근로자의 이직 당시 사업주이거나 관련 사업주인 경우
⑤고용 후 정년까지의 기간이 2년 미만인 근로자 ⑥외국인, 다만 f-2, f-5, f-6 비자는 가능
⑦4대 보험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근로자
신중년 적합 직무는 74개입니다. 경영, 인사전문가. 광고 조사상품 기획 행사, 기획, 감정 전문가. 경영지원. 사무원. 회계 경리사무원, 무역운송 , 생산 사무원. 금융 법률사무원. 인문 사회과학연구원. 자연과학 연구원 및 시험원 등등입니다. 새롭게 지원되는 분야로는 그린 분야, 디지털 분야. 기타 분야가 있습니다. 중장년 취업에 영향이 되는 정보로 일자리가 많아져 사업주, 근로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