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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미래 신산업으로 떠오르는 사업이라고 얘기합니다.
가상, 증강현실 기술의 발달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확산 중이며 비대면 상황이 지속되고 관심을 끌면서 3차원 가상공간이 함께하는 사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정책을 발표할 때 핵심과제로 초연결 신산업을 육성하는 것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신산업 육성으로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핵심기술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플랫폼에서 비대면 업무를 보며 사회적 관계도 맺으며 가상 쇼핑도 하는 다양한 일상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세상 이미 한 발짝 발을 디딘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란
가공,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디지털세계, 초월 세계를 의미합니다.
5G와 가상기술을 토대로 여가생활, 경제활동하는 가상 융합공간을 생각하면 됩니다.
게임과 SNS의 가상세계활동의 온라인 경험이 현실세계의 경제와 사회문화 활동과 연결되는 개념입니다.
메타버스의 유형
증강현실
현실공간에 가상의 물체를 겹쳐 상호작용하는 환경을 말하며 포켓몬 고의 사례가 해당됩니다.
라이프로깅
사물과 사람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저장 , 가공공유, 생산 거래하는 기술입니다. 사례로는 애플 워치가 있습니다.
거울 세계
실제 세계를 그대로 반영하되 정보적으로 확장된 가상세계를 말합니다. 구글어스와 에어비앤비의 사례가 잇습니다.
가상세계
디지털 데이터로 구축한 가상세계를 말합니다. 리니지, 제페토, 로블록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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